김상구 경주시 감사담당관 관광학 박사학위 취득
김상구 경주시 감사담당관 관광학 박사학위 취득
  • 경주포커스
  • 승인 2012.02.13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유산관광 관련 박사논문 통과

김상구 경주시청 감사담당관(58세)이 경주의 문화유산 관련 박사 학위 논문으로 관광학 박사 학위를 취득해 눈길을 끌고 있다.

김 과장은 오는 16일 오전 경주대학교에서 학위를 수여할 예정이다.

박사 학위 논문은 ‘관광동기가 유산관광지 선택속성과 만족에 미치는 영향’으로, 현재 새로운 유산관광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는 ‘경주역사문화도시조성사업’의 중점사업지구인 '경주동부사적지구'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유산관광지에 대한 의식구조를 분석∙개량화를 통해 실증적 방법으로 문제점을 규명하고,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방안을 추출, 경주유적관광의 전반적인 발전방안 및 시사점을 도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상구 담당관은 1974년도 경주군청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하여 문화공보계장, 경주시청 재산관리계장, 문화재계장 및 역사문화도시조성과장을 역임했다.

현재 경주시 감사담당관(지방행정사무관)으로 재직 중이며, 바쁜 일선 행정업무에도 불구하고 틈틈이 시간을 내어 지난 2003년에는 경북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졸업하여 석사학위를 받은바 있다.

김상구 과장은  “이번 연구결과가 경주관광정책 수립에 다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것이고, 또한 열심히 일하고 있는 후배공직자 들이 학문적 소양을 넓히는데 작은 본보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