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원 경북지방경찰청장, 28일 경주경찰서 방문
김치원 경북지방경찰청장, 28일 경주경찰서 방문
  • 김종득 기자
  • 승인 2015.04.28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치원 경북지방경찰청장
김치원 경북지방경찰청장(치안감)이 28일 경주를 방문했다.
지난해 12월4일 경북청장으로 부임했지만 초도순시차 경주경찰서를 방문한 것은 약 5개월만이다.

경북도내 24개 경찰서 가운데 정작 고향 경주경찰서 방문은 맨꼴찌 순서가 된 셈이다.
제7차 세계물포럼 행사를 비롯 대형마트 입점반대, 월성1호기 계속운전등 치안수요가 워낙 많았기 때문이다.

김 청장은 이날 오전 출입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가뜩이나 각종 현안이 많은데 청장이 방문한답시고 직원들에게 일만 가중시킬 것 같아 방문을 미루다 보니 도내 경찰서 중에 가장 늦게 공식 방문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청장은 이날 오전 7시 황성 초등학교에서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 등 유관기관단체 50여명과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캠폐인을 시작으로 경주경찰서 치안현장을 방문일정을 시작했다.

캠폐인 후 경찰서 대회의실 행사가 진행한뒤 경찰 협력단체, 출입기자간담회, 각 과장, 각 파출소장 등 이 참석한 가운데 표창수여식, 현장직원과 대화 등의 시간을 가졌다.

직원들을 상대로 한 특강에서 김 청장은 “종심깊은 업무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경찰이 되어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세심하고 감성적인 업무처리가 필요 하다고” 강조했다.

김청장은 경주고(29회), 경찰대학교 (1기.행정학과)를 졸업했으며, 경기 분당서장, 서울 관악서장, 경찰청 감사과장, 교통. 정보국장등을 역임했다.

▲ 김 청장이 28일 오전 경주교육청직원, 황성초등학교교직원, 녹색어머니회원, 모범운전자회원 등 약 60명과 함께 황성초등학교 앞에서 어린이교통안전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 오병국 경주경찰서장을 비롯해 경주서 직원들과 기념촬영하는 모습.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