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양식 시장 자매도시및 우호도시 방문
최양식 시장 자매도시및 우호도시 방문
  • 경주포커스
  • 승인 2011.10.25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나라시, 닛코시 차례로 방문


최양식 경주시장이 10월 24일부터 29일까지 취임 후 처음으로 경주시와 오랜 자매도시인 일본 나라시(奈良市)와 우호도시인 닛코시(日光市)를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나라현(奈良縣)의 주최로 나라시에서 개최되는 제2회 동아시아지방정부회합에 참가한 후, 자매도시인 나라시의 나카가와 겐(仲中 げん)시장과 양시의 교류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나라시로부터 나라시명예시민증을 수여받게 된다. 이어 지난 2009년부터 경주시와 관광우호도시를 맺고 교류를 추진하고 있는 닛코시(시장:사이토 후미오)를 방문해 양시의 관광분야 협력강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동아시아지방정부회의는 일본 나라현의 아라이 쇼고(荒井 正吾)지사의 제창으로, 동아시아지역이 안고 있는 제반 문제에 대한 논의와 상호 이해를 통한 협력강화를 목적으로 설립된 국제회의이다.
이 회의는 7개국 50개 지방정부가 회원으로 등록돼 있으며, 한국에는 경기도, 충청남도, 공주시, 서산시, 부여군,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주시 8개 자치단체가 회원으로 등록돼 있다.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회의는 금년3월 동일본지역의 지진으로 피해와 관련하여 지방자치단체의 ‘위기관리’와 ‘지역진흥’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사례발표와 그룹토의 등으로 진행된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