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C경주유치, 경북도내 6개 기관 협업 막판 총력
APEC경주유치, 경북도내 6개 기관 협업 막판 총력
  • 경주포커스
  • 승인 2024.01.09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경주서 업무협약
8일 업무협약을 체결한뒤 경주유치를 염원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8일 업무협약을 체결한뒤 경주유치를 염원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경주시, 경북도, 양기관 의회, 경북문화관광공사, 경주화백컨벤션뷰로 등 경북도내 6개 유관기관이 2025 APEC 경주 유치를 위해 역할을 분담해 막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들 6개 기관은  8일 경주 힐튼호텔에서 APEC 정상회의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협약식은 6개 협약 기관장을 포함해 APEC 정상회의 유치를 위한 경북도의회와 경주시의회의 유치특별위원회 및 경북도 민간추진위와 경주시유치지원위 위원들도 동참해 APEC 유치 의지를 재확인하고, APEC 유치를 위한 경북도와 경주의 강점을 부각하는 유치제안서 작성을 비롯해 각종 홍보사항과 추진계획을 점검했다. 

특히 경북도와 경주시는 도의회와 시의회, 유관기관인 경북문화관광공사와 경주화백컨벤션뷰로와 업무협약을 통해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유치와 개최를 위한 전폭적 지원을 재차 확인했다.

경주시와 경북도는 향후 공동 홍보, 보유 시설 및 인프라의 활용, 유치 및 개최에 필요한 사업발굴과 추진을 위해 유기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경상북도와 경주시는 오는 4월경으로 예상되는 개최도시 선정을 앞두고 유관기관과 민간분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대정부 유치활동과 함께 시도민의 유치 의지를 더욱 결집하고 전국적인 유치 공감대 확산에 전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