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반려동물 페스티벌 14일~15일 빛누리정원서
2023 반려동물 페스티벌 14일~15일 빛누리정원서
  • 경주포커스
  • 승인 2023.10.04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반려동물페스티벌이 14일과 15일 이틀동안 경주 예술의 전당 옆 빛누리 정원에서 열린다. 
사단법인 동물복지연대(공감)가 주관하는 이번행사는 동물 보호와 복지, 생명 존중에 관한 시민 의식을 높이고 동물과 공존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광장에는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행복한 경주’ 라는 주제로 놀이·체험·참여·홍보 마당 등이 펼쳐진다.

놀이마당에선 반려견과 보호자가 함께 달리고 뛰어 놀 수 있는 반려동물 운동장을 운영한다. 소‧중형견으로 구분해 울타리를 설치했으며, 동물병원 부스 운영으로 안정성 또한 확보했다.

체험 마당은 반려동물과 추억을 만드는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경주사진협회와 연계해 반려동물과 셀프 카메라 잘 찍는 방법을 강의한다. 사진 콘테스트를 통해 수상작을 전시하고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또 통기타, 피아노 공연 등 서정적 음악으로 반려동물과 함께 힐링 공연을 펼친다.

참여 마당에선 전문 동물 훈련사가 반려동물의 문제행동을 1대1 교정 상담을 진행하며, 펫티켓(반려견 에티켓) 시범 훈련을 선보인다. 반려인들에게 안전한 셀프 미용 요령 교육도 실시한다.

더불어 인수공통 전염병 예방을 위한 광견병 예방접종과 유기동물 방지를 위한 동물등록칩 시술도 무료로 진행한다.

홍보 마당에서는 천연기념물 제540호 경주개 동경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유기 동물 입양을 안내하며, 산책 예절 교육 등 반려동물 문화 안내 홍보물을 배부한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