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연휴 보문단지 경주엑스포대공원 박물관등 다채로운 행사 이벤트 진행
설연휴 보문단지 경주엑스포대공원 박물관등 다채로운 행사 이벤트 진행
  • 경주포커스
  • 승인 2023.01.20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부터 24일까지 이어지는 설 연휴를 맞아 경북문화관광공사, 경주세계문화엑스포대공원, 국립경주박물관등은 다양한 할인혜택과 행사를 마련한다.

경북문화관광공사,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신년 이벤트 실시

지난해 추석 호반광장에서 열린 엽서보내기 이벤트.
지난해 설 연휴 호반광장에서 열린 엽서보내기 이벤트.

 

경북문화관광공사는 21일부터 24일까지 보문관광단지 내 호반광장에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신년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묘(新卯)한 노리터’라는 명칭의 행사에서는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대형 복토끼 에어벌룬부터 새해 소망 글귀 작성 이벤트, 전통 민속놀이 체험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가 연휴 기간 내내 운영할예정이다.

또한 트로트, 국악,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즉석 노래자랑 프로그램을 22일, 23일 진행한다. 특히 즉석 노래자랑은 현장 접수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3년 계묘년 연계 가볼만한 경북 토끼 관광지 홍보와 더불어 토정비결 운세 방식을 활용한 설문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는 경북나드리 홈페이지를 비롯한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1월 18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자는 추첨을 통해 토끼 간빵과 경북 전통주 세트를 증정한다.

경주월드에서는 21일부터 24일까지 민속놀이 대회, 재미로 치는 윷점, 제기차기 대회, 투호놀이 대회, 그리고 캐릭터 한복 포토타임이 준비되어 있다. ▲대중음악박물관에서는 설연휴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꽝없는 복주머니뽑기 미션에 참여할 수 있다.

설 연휴 가족나들이는 경주엑스포대공원

지난해 경주엑스포에서진행한 추석 민속놀이 이벤트.
지난해 경주엑스포에서진행한 추석 민속놀이 이벤트.

경주엑스포대공원은 ‘설날 전통놀이 한마당’ 행사를 설 연휴기간인 21일부터 24일까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공원 내 곡수원 일원에서 진행한다.
설날 전통놀이 한마당 행사는 전통놀이 체험, 공연, 한복 체험(유료),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공연 프로그램은 낮 12시 전통가요인 트롯트 공연과 오후 2시 통기타 공연이 각각 30분씩 진행돼 공원을 찾은 관람객들의 흥을 돋워준다.

유료로 진행되는 한복 체험은 1시간에 5,000원이며, 예쁜 한복을 입은 사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해시태그(#경주엑스포)를 붙여, 현장(사진)스텝에게 보여주면 즉석 기념사진을 찍어준다.

이번 설 행사의 가장 관심이 모아지는 경품이벤트는 토끼해를 맞아 토끼처럼 멀리 뛰는 ‘껑충뛰기왕’과 ‘제기차기왕’ 이벤트다.
‘껑충뛰기왕’은 제자리 멀리 뛰기 방식으로 가장 멀리 뛰는 순서대로 경품과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제기차기왕’은 개수를 기준으로 많이 찬 순서대로 주어진다.

경품으로는 충전식 손난로, 접이식 핸드카트(장바구니), 토끼석고방향제, 토끼저금통, 경주엑스포 기념스티커 등이 준비돼 있다. 경품 이벤트는 공연 앞뒤 시간에 30분 정도로 진행할 예정이다.

전통놀이 한마당 행사뿐만 아니라 경주엑스포대공원이 자랑하는 17만평(56만㎡)의 넓은 숲과 친환경 공간은 관람객들에게 힐링의 기회를 제공한다.
경주 보문호수의 풍경이 한눈에 내려 보이는 ‘경주타워’와 내가 그림이 되는 ‘솔거미술관’, 신라 문화유산들을 빛으로 재현해 놓은 ‘찬란한 빛의 신라’, 국내 최초 맨발둘레길인 ‘비움 명상 길’, 신화와 전설로 수놓은 야간 체험형 콘텐츠 ‘루미나이트’ 등 교육과 재미, 체험과 힐링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관람객을 맞는다.

국립경주박물관, 설연휴 명절행사 진행
 

국립경주박물관은 설 연휴 3일간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명절 행사를 마련한다.
설 당일인 22일(일)을 제외하고 연휴기간 총 3일 동안 진행하며, 새해 소망카드 만들기, 계묘년 복주머니 증정, 신나는 민속놀이 등 관람객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체험 중심의 행사를 진행한다.

신라미술관 로비에서는 관람객 누구나 ‘새해 소망카드 만들기’에 참여할 수 있다. 가족과 함께 올 한해 이루고 싶은 소망을 카드에 적어서 행사장에 있는 소망나무에 달아보는 체험 활동이다.

어린이박물관 입구에서는 어린이 관람객을 대상으로 계묘년 설날맞이 복주머니를 증정할 예정이다. 복주머니 속에는 박물관 관람을 마치고 가정으로 돌아가서 온 가족이 모여 만들 수 있도록 연 만들기 키트, 신라 색칠카드 세트 등 다채로운 선물이 들어있다. 설 연휴 기간 매일 300명의 어린이에게 선착순 증정한다.
그리고 설 연휴 기간 박물관 야외마당에는 다양한 전통 놀이 체험장이 준비된다. 투호놀이, 윷놀이, 팽이치기, 제기차기 등 온 가족이 박물관에서 전통 놀이를 체험해볼 수 있다.

설맞이 문화행사는 별도의 예약 없이 박물관을 찾는 모든 관람객들이 참여할 수 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