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눈높이 맛집...청소년이 추천하는 경주맛집②발행
청소년 눈높이 맛집...청소년이 추천하는 경주맛집②발행
  • 경주포커스
  • 승인 2022.12.20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덕여자고등학교(교장 권영라)는 20일, ‘청소년이 추천하는 경주맛집②’를 발간하고, 지역 관광안내소등에 비치했다.
선덕여자고등학교(교장 권영라)는 20일, ‘청소년이 추천하는 경주맛집②’를 발간하고, 지역 관광안내소등에 비치했다.

선덕여자고등학교가 경주 지역 청소년들이 함께 제작한 맛집 안내서, ‘청소년이 추천하는 경주맛집②(이하 경주맛집②)’를 발행했다.
‘경주맛집②’은 6개 경주관광안내소와 김해공항, 경주시청 공보실, 선덕여고에 비치되어 있으며, e-Book(www.flipbook.kr/book/food2022)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경주맛집②’에는 지난 5월부터 청소년들이 탐방한 70여 음식점을 한식전문점, 이탈리아음식전문점, 일식·중식전문점, 퓨전·외국음식점, 디저트전문점 등 주제별로 구분하여 소개하고 있다. ‘경주맛집’은 스마트폰보다 약간 큰 사이즈로 휴대하기도 간편하다.

선덕여교 류봉균 교사는 "경주맛집② 음식점의 후원이 아니라 음식값, 차비 등 전액을 학교에서 지원함으로써 음식 평가에 대한 객관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평가에 대한 기준이 애매했으나 올해는 동아리 활동 위주로 진행을 함으로써 맛 평가에 대한 기준을 보다 명확하게 했다"고 자랑했다. 

권영라 선덕여고 교장은 “경주미래교육지구 사업으로 시작한 작년의 교육 활동을 지속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평가하고, “지역 공동체에 대한 학생들의 꾸준한 관심과 사회 참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자아 성장과 함께 지역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경주미래교육지구’란 2020년부터 2023년까지 4개년 계획으로 학교와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으로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하고 따뜻한 경북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경상북도교육청과 경주시가 협약을 맺은 교육 사업이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