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돕기 온정] 중앙로타리클럽 화랑문화재연구원 경주전문건설협의회 경주시청어린이집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중앙시장상인회 월성동청년회 경주연합의원 북군동펜션마을번영회 안강생활탁구클럽
[이웃돕기 온정] 중앙로타리클럽 화랑문화재연구원 경주전문건설협의회 경주시청어린이집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중앙시장상인회 월성동청년회 경주연합의원 북군동펜션마을번영회 안강생활탁구클럽
  • 경주포커스
  • 승인 2021.12.2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중앙로타리클럽·(재)화랑문화재연구원, 지역 청소년 위한 사랑의 노트북 기증

경주중앙로타리클럽(회장 오승연) 및 (재)화랑문화재연구원(원장 오승연)이 24일 청소년을 위한 사랑의 노트북 18대(1천만원 상당)를 경주시에 기증했다.

경주시는 기증받은 노트북은 경주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생 중 코로나19 장기화로 온라인 수업이 불가피한 상황에서 학습기기가 부족해 온라인 수업을 제대로 받을 수 없는 교육사각지대에 놓인 학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경주중앙로타리클럽은 올해 취약계층을 위한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사업을 비롯해 2005년 창립 이래 다방면에서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연중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재)화랑문화재연구원 또한 이웃돕기 성금과 장학금 기탁 등 꾸준한 나눔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경주전문건설협의회, 이웃사랑 성금 500만원

경주전문건설협의회(회장 이병석)가 23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희망2022 나눔캠페인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전문건설협의회는 350여개 전문건설업 회원의 상호협력으로 권익을 증진하고 건전한 발전을 통한 사회공헌에 노력을 기울이는 단체로서, 지난해 3월 자가격리자 생필품 패키지 3백만 원 기부와 12월 희망나눔 캠페인 성금 3백만원 기탁 등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경주시청어린이집,원장과 원아 성금 기탁

경주시청어린이집 김명신 원장과 7세반 어린이 8명이 23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희망2022 나눔캠페인 성금 26만8000원을 기부했다.

이날 성금은 경주시청어린이집에서 나눔장터 등 체험행사를 통해 마련한 것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매 행사마다 조금씩 모아 연말에 전달했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경주중앙시장상인회, 성건동에 다문화 가정 위한 생필품 전달

한국원자력환경공단과 경주중앙시장상인회가 20일, 성건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남미경)를 방문해, 다문화 가정을 위한 40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후원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원자력환경공단과 경주 중앙시장 상인회가 연계해 코로나19와 한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저소득 다문화가정의 생활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생계유지에 필요한 물품을 준비하면서 실시됐다.생필품은 성건동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정 40가구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경주시 월성동 청년회, 이웃사랑 성금 200만원

경주시 월성동 청년회(회장 정영훈)가 23일 월성동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200만원을 전달하며, 희망2022 나눔 캠페인에 동참했다. 
월성동 청년회는 지난 11월에도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50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직접 전달하는 등, 봉사와 기부로 이웃사랑을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

경주연합의원, 천북면 어르신 위한 의료키트 100개 기부

경주연합의원 국민건강검진센터(센터장 김경희)가 15일, 천북면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써달라며 의료용품 키트 100개를 천북면 행정복지센터(면장 문용권)에 기증했다.

이번 의료키트에는 타이레놀, 파스, 고탄력 밴드, 각종 상비약(복통약, 지사제, 소화제, 위장약) 등 가정에서 꼭 필요한 비상약품과 떡국떡, 보습크림으로 구성됐으며, 키트 100세트는 병원 측 뜻에 따라 천북면 지역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경주시 북군동 펜션마을 번영회, 보덕동에 이웃돕기 성금 기탁

경주시 북군동 펜션마을 번영회(회장 이주열)가 23일 저소득층에 전달해 달라며 성금 80만원을 보덕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석훈)에 기탁했다.

북군동 펜션마을 번영회는 2015년에 북군동에 소재한 펜션의 친목도모와 상생을 목적으로 만들어져 현재 26개 펜션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안강생활탁구클럽, 북경주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 50만원 기탁

안강생활탁구클럽(회장 엄주하)이 22일 북경주행정복지센터에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강읍 이웃들을 위해 성금 50만원을 기부했다.

2011년 8명의 회원으로 시작한 안강생활탁구클럽은 현재 120여 명의 회원들이 활동 중이며, KBO전국여자야구대회 및 유소년야구대회 서포터즈 활동, 제일초등학교 탁구부 훈련비 지원으로 미래 국가대표 꿈나무 양성에 기여하고 있고 2015년부터 성금기부 등 희망 나눔 캠페인에도 꾸준히 동참하고 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