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시의회 첫 행정사무감사, 9월10일~18일까지
제8대 시의회 첫 행정사무감사, 9월10일~18일까지
  • 경주포커스
  • 승인 2018.07.24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행감특위 이철우, 제2행감특위 이만우 위원장
제1행감특위 이철우, 제2행감특위 이만우 위원장

경주시의회는 9월3일부터 9월21일까지 열리는 올해 정례회 기간중 9일동안(10일~18일) 경주시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기로 했다.행정사무감사는 2개 특위를 구성해 진행키로 하고, 24일 열린 234회임시회 2차본회의에서 위원회 구성 및 위원장단을 선출했다.

△감사관 △경제산업국 △시민행정국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평생학습가족관 △청소년수련관 △하늘마루관리사무소 △통일전 관리사무소 △화랑마을 △(재)경주시장학회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재)스마트미디어센터 등에 대해 감사를 담당하는 제1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장은 이철우, 부위원장 주석호 의원을 선출하고, 위원은 엄순섭, 최덕규, 김상도, 박광호, 임 활, 김태현, 김순옥, 장복이 의원을 선임했다.

△공보관 △정책기획관 △미래사업추진단 △문화관광국 △도시개발국 △왕경사업본부 △맑은물사업본부 △동궁원 △시립도서관 △차량등록사업소 △서울사무소 △의회사무국 △(재)경주문화재단 △(재)신라문화유산연구원 △(재)경주화백컨벤션센터 등을 감사하는 제2행정사무감사 특위 위원장은 이만우 의원, 부위원장엔 서선자 의원을 선출하고, 서호대, 김동해, 장동호, 김승환, 이동협, 한영태, 김수광, 이락우 의원 등을 배정했다.

제7대 의회에서 매년 전체 읍면동을 대상으로 실시했던 감사는 올해부터 반반씩 나눠 격년제로 실시키로 이날 본회의에서 확정했다. 특위별로는 제1행감 특위가 △감포읍 △현곡면 △강동면 △성건동 △월성동 △용강동 등 6개 읍면동, 제2행감 특위는 △외동읍 △산내면 △서면 △중부동 △선도동 △보덕동 등 6개 읍면동에 대해 감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