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라벌대 방사선과, 방사선사국가시험 100% 합격
서라벌대 방사선과, 방사선사국가시험 100% 합격
  • 편집팀
  • 승인 2018.01.29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업모습<사진=서라벌대제공>

서라벌대학교(총장 김재홍) 방사선과가 지난 5일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실시한 제45회 방사선사 국가시험에서 응시생 전원 합격했다고 밝혔다. 방사선사 국가고시 2년 연속 100% 합격이다.

제45회 방사선사 국가시험의 전국평균 합격률은 78.4%로, 응시자 2504명 중 1962명이 합격했다.

서라벌대 방사선과 학과장 여진동교수는 “입학과 동시에 전공교육과정에 맞춰 전공실무역량을 갖추는 것은 물론, 체계적으로 국가시험 준비를 위해 특강과 모의고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생들은 자신의 약점과 강점을 파악하는 등 철저하게 준비한 끝에 전원 합격하는 영광을 안았다"며  학교와 교수, 학생들이 함께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고 소감을 밝혔다. 

학교측은 이에 대해  국내 최고 수준의 의료기관에서의 임상실습 교육과 맞춤형 국가고시 특별프로그램 운영으로 면학분위기 조성에 힘쓴 결과이며,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실무밀착형 학습 환경, 우수한 교수진의 높은 강의열의가 매년 지역 유수 보건의료기관에 매년 100%에 가까운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는 전국 최강의 명문학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자랑했다.

서라벌대학교 방사선과는 평생직업교육의 일환으로 학위·비학위 통합 병원코디네이터 실무 인력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8년 성인학습자 수강생을 모집 중에 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