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노동인권센터 26일 시민강좌, 조효제 교수 초청 '인권 들여다 보기'
경북노동인권센터 26일 시민강좌, 조효제 교수 초청 '인권 들여다 보기'
  • 편집팀
  • 승인 2018.01.17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노동인권센터(센터장 권영국)는 26일 오후6시30분부터 경주문화원 강당에서 『인권의 문법』 의 저자인 성공회대학교 조효제 교수를 초청, ‘인권 들여다보기’라는 내용으로 시민강좌를 연다.

조효제 교수는 ‘인권 들여다보기’라는 주제의 강연을 통해, “인권의 개념을 학문적이고 이론적으로 이야기하면서 한국상황을 유추해서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하는 방향으로 강의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조효제 교수는 국가인권위원회 설립기획단 위원을 역임하고, 국제엠네스티 한국지부 인권자문위원이며, 『인권의 문법』, 『세계인권사상사』 등의 저자로, 인권을 학문적이고 이론적으로 체계화해낸 연구자이다.

이번 월례 시민강좌는 경북노동인권센터가 마련한 두 번째 시민강좌로 앞으로도 매월 정기적으로 인권을 주제로한 강연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9월 창립한 경북노동인권센터는 ‘일하는 사람이 존중받는 사회 인권이 살아 숨쉬는 사회를 지향’하며,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권지킴이’로서의 역할을 통해, ‘정의와 인권이 살아 숨쉬는 경북을 만들어 가겠다’는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 강사 조효제 교수는?
성공회대학교 사회과학부 교수
베를린자유대학 DAAD-STAR 초빙교수
하버드대학 로스쿨인권펠로
국가인권위원회 설립기획단 위원
국제엠네스티 한국지부 인권자문위원

< 저서>
『인권의 문법』
『인권의 풍경』
『인권을 찾아서』
『세계인권사상사』 등 다수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