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꿈드림센터,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우수기관 선정
경주시 꿈드림센터,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우수기관 선정
  • 편집팀
  • 승인 2017.12.1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가 최근 전국 202개 센터를 대상으로 실시된 여성가족부 학교밖청소년 지원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경북지역에서는 경주꿈드림센터가 유일하다.

청소년 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세상으로 나온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 공간’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상담지원, 진학 지원, 교육 지원과 취업지원, 자립지원, 건강증진, 재능계발·자원봉사 활동 등 특성화프로그램, 멘토링프로그램 등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경주꿈드림센터에서는 검정고시 합격 53명, 대학 입학 2명, 복교 2명, 직업훈련 지원 6명, 자격증 취득 13명의 성과를 거뒀다. 또한 정보기술자격(ITQ) 취득반, 바리스타 체험과 꿈드림 동아리 ‘드림아트’ 운영 및 전시회를 개최하여 좋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만화와 애니메이션, 캘리그라피 창작을 통해 자기계발의 꿈을 펼치는 꿈드림 동아리 ‘드림아트’는 지난 9월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주최한 ‘2017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우수프로그램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