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박물관, 1.3세대 공감 프로그램운영
경주박물관, 1.3세대 공감 프로그램운영
  • 편집팀
  • 승인 2017.12.04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도체험을 하는 모습.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11일 경주 지역 노인 및 농산어촌 거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세대공감 프로그램 ‘오순도순, 박물관에서 꽃피는 세대공감 한마당’ 을 운영한다.

휴관 없는 박물관이 본격 확대 시행됨에 따라 평소 문화향유 기회가 적은 노인과 농산어촌 거주 어린이들에게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박물관을 매개로 1·3세대 간 만남을 통해 상호 이해와 문화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서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1부는 ‘세대 간 소통과 어울림’이라는 주제로 ‘세대 간 어울림 마당(레크레이션)’과 ‘세대가 함께하는 문화·예절교육(다도 체험)’을, 2부는 ‘박물관에서 꽃피는 세대공감’이라는 주제로 ‘옛날·옛적 우리 문화재 이야기(전시관 관람)’ 및 ‘오순도순 세대공감 콘서트(예술공연 감상)’순으로 진행된다.

1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진행되는 이 행사의 참여를 원하는 노인 기관 및 학교 단체는 국립경주박물관 누리집(교육·행사 – 문화행사)을 통해 온라인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 기사는 '읽는신문'에서 '듣는신문'을 지향하는 경주포커스 팟캐스트 방송에서 들을수 있습니다.
팟빵 http://www.podbbang.com/ch/8619?e=22473269
아이튠즈 http://pod.ssenhosting.com/rss/gjfocus/gjpod.xml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