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세계문화엑스포, 박수근 특별전 관람후기 공모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박수근 특별전 관람후기 공모
  • 편집팀
  • 승인 2017.05.12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수근 화백의 작품을 관람하는 모습.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신라에 온 국민화가 박수근 특별전> 관람후기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대학생 포함)로 나뉘어 진행되며 5월11일(목)부터 7월31일(월)까지 참여할 수 있다. 결과는 8월10일(목) 경주솔거미술관 홈페이지(www.gjsam.or.kr)에 공지된다.
초등부는 200자 원고지 4~6매 분량, 중·고등부와 일반부는 200자 원고지 9~11매 분량으로 작성해 경주솔거미술관 홈페이지에 참가신청서와 원고를 게시하면 된다.

윤범모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전시총감독, 김형국 가나문화재단 이사장 등 관련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분야별 3명(최우수 1명, 우수 1명, 장려 1명)을 시상한다. 수상자에게는 재단법인 문화엑스포 이사장(경상북도지사) 상장과 시상금이 수여된다.

한편, 지난 2일부터 경주 솔거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는 <신라에 온 국민화가 박수근 특별전>은 영남 지역에서는 처음 열리는 대규모 박수근 전시이자 양구군립 박수근미술관 소장품의 첫 번째 관외 대여 전시이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와 양구군립 박수근미술관, 가나문화재단의 주최로 열리는 이번 전시는 향토적이고 소박한 작품으로 가장 한국적인 화가로 사랑받고 있는 국민화가 박수근의 유화, 드로잉, 탁본, 판화 등 10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전시는 8월 31일까지이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