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산도시기구 아태사무처, 영상공모전 개최
세계유산도시기구 아태사무처, 영상공모전 개최
  • 편집팀
  • 승인 2017.05.08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유산도시기구 아태지역사무처에서 주관하는 제2회 세계유산도시 영상공모전이 오는 14일부터 7월 14일까지 열린다.

이 공모전은 ‘My City, Our World Heritage’라는 주제 하에 유네스코 세계유산 목록에 등재된 유산이 있는 국내 도시들을 소재로 자유로운 형식의 동영상을 만든 후, 참가자가 직접 유튜브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모방법은 참가자가 먼저 유튜브에 창작 동영상을 업로드를 마친 후 세계유산도시기구 아태사무처 홈페이지(www.owhcap.org) 및 경주시청 홈페이지(www.gyeongju.go.kr)의 공지사항 게시판을 참고하여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신청내용을 작성하여 제출처인 이메일(puple0one@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격은 만 14세에서 만 21세에 해당하는 청소년과 청년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며, 팀으로도 참가가 가능하고 당선작은 7월말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 작품으로 선정된 1팀은 총 100만원, 우수작 2팀은 각 70만원, 장려작 3팀은 각 20만원씩의 상금을 준다.

또한 선정된 작품 중 각 도시를 잘 표현하여 별도로 선별된 영상은 총상금 3000달러의 세계유산도시기구 본부(캐나다) 국제영상공모전에 출품될 예정이다.
세계유산도시기구(OWHC)는 98개국 280개 도시로 이루어진 국제기구로서 본부가 있는 캐나다를 비롯한 전 세계 8개국에 지역사무처가 있으며, 아시아·태평양지역사무처는 경주시청에 있다.

공모전에 대한 출품상세조건 등 자세한 사항은 사무처 홈페이지(www.owhcap.org)를 참고하면 된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