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아이쿱생협, 건강 교육강좌 잇따라 개최
경주아이쿱생협, 건강 교육강좌 잇따라 개최
  • 편집팀
  • 승인 2017.04.12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한방상식 28일 교육강좌 개최

경주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 ‘건강’과 ‘교육’에 대한 강좌를 잇따라 개최한다.
오는 14일 건강강좌 ‘한의사 아빠가 들려주는 가정에서 실천하는 한방상식’, 28일 교육강좌 ‘중학생, 기적을 이루는 나이’라는 이름으로 강좌를 마련했다.

 
14일 오전 10시 30분 경주아이쿱 공간 ‘이락’에서 진행하는 건강강좌 ‘한의사 아빠가 들려주는 가정에서 실천하는 한방상식’은 경주시 사랑방 한의원 이상우 원장이 가정에서 간단하게 처치할 수 있는 한방 치료법과 한방 상식, 그리고 도움이 되는 책을 소개한다.

이상우 원장은 서울대 응용생물화학과와 대구한의대를 나와 2013년부터 사랑방 한의원을 개원했으며 현재 3살과 5살 두딸을 키우고 있다.
이 원장은 “병이 나으려면 행동이 바뀌어야 하고 행동을 바꾸려면 생각이 바뀌어야 한다”며 자택에서 ‘사랑방 서재’라는 서점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28일 오전 10시30분 열리는 ‘중학생, 기적을 이루는 나이’강좌는 신학기 학부모들을 위 교육 강좌다.
최근 사춘기가 시작되는 시기가 초등 고학년으로 빨라지면서 아이들과의 갈등으로 고민하는 학부모들이 많은 상황에서, 30년 중학교 교사로 재직하고 ‘사춘기, 기적을 이루는 나이’의 저자 박미자 강사를 특별히 초청해 강좌를 마련했다고 한다.

박미자 강사는 30년간 중학교 교사로 재직, 청소년 문화마당 ‘내일’ 대표이사를 역임하고 현재 징검다리 공동체 상임이사를 맡고 있다. 저서로 <중학생, 기적을 이루는 나이>,<중학생, 아빠가 필요한 나이>가 있으며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들을 위한 강연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경주아이쿱생협은 윤리적 소비를 위해 지난해 창립한 경주지역 첫 소비자생활협동조합으로 현재 1 50여 명의 조합원이 있으며 자치를 위해 각종 마을모임과 동아리, 그리고 시민과 조합원을 위한 강좌와 캠페인, 영화제 등의 공익 행사는 물론 친환경 협동조합 매장인 자연드림 황성점을 직접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문의 054-773-0667 (담당자 010-2031-0030)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