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재돌봄협회 초대회장에 진병길 신라문화원장 선출
한국문화재돌봄협회 초대회장에 진병길 신라문화원장 선출
  • 편집팀
  • 승인 2017.03.10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병길 (사)한국문화재돌봄협회 초대회장

(사)문화재돌봄지원센터 (이사장: 진병길)가 올해부터 (사)한국문화재돌봄협회로 명칭을 바꾸고 정 관변경과 함께 초대 임원진을 선출하고 더욱 전문적인 문화재돌봄사업을 준비한다.

전국 문화재돌봄사업단은 2010년부터 문화재청, 전국 17개 광역시도 후원으로 문화재 상시 모니터링 및 신속한 경미복구 활동을 하고 있으며, (사)문화돌봄지원센터는 이들 사업단의 교육을 담당 해왔다.
특히 지난해 9월 사상 최대규모의 지진여파로 큰 피해를 입은 경주 문화재와 황남동 민간가옥 복구작업에 큰 기여를 했다.

8일 대전 천연기념물센터에서 전국 17개 돌봄사업단장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총회에서는 그동안 각 지역별 사업성과와 향후 돌봄사업 방향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효과적인 예방관리와 경미수리의 중 장기적 과제들을 유기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초대 임원진으로 경북남부권 문화재돌봄사업단 진병길단장(신라문화원장)을 초대회장으로 김정호단장 (대전돌봄사업단)을 부회장으로 선출했다.

초대 회장으로 뽑힌 진병길단장은 “문화재 보존, 수리의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운영과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문화재 보수인력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겠다”며 “향후 장기적 발전 전략을 구심점 있게 추진할 수 있는 협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